로그인

Specialized Center

아쿠아 ICL

I.C.L 은 삽입형 콜라겐 중합체 렌즈 (Implantable Collagenpolymer Lens)의 약자로 눈 안쪽 수정체와 홍채 사이의 빈 공간을 이용하는 렌즈입니다.

ICL은 각막을 깍지 않는, 외부에서 전혀 보이지 않는, 생체친화적인 콜라겐 재질의, 홍채절개술이 필요 없는 지금까지의 시력교정술 중 가장 우수한 시력회복을 제공하는프리미엄 렌즈입니다.

현재 6분에 한명이 수술 받고 있는 세계 1위 안내렌즈

‘아쿠아 ICL’은 기존 ‘ICL’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ICL은 2005년 미국식품의약국 (FDA)과 유럽 CE의 승인을 받고, 전 세계적으로 이미 2012년까지 총 30만 건, 2015년까지 총 50만 건의 수술이 시행되었고, 국내에서는 1년에 약 2만 건의 시술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복원성 (가역성)

라식/라섹은 각막을 깍기 때문에 만일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수술 전 상태로 복원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비가역적 수술인데 반해 안구조직의 손상 없이 눈 안쪽 빈 공간에 삽입하는 방식의 렌즈삽입술은 렌즈를 제거 할 경우 수술 전 상태로의 복원이 가능한 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력저하(퇴행)

시력교정을 위해 절삭되었던 각막이 재생되면 약간의 두께가 증가하면서 그만큼의 시력이 저하되는데, 이는 각막 절삭량이 많은 고도근시일수록 많이 발생합니다. 물론 시력교정술을 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아주 드물게 자연적인 근시가 진행할 수 있지만,렌즈삽입술의 경우 라식/라섹과는 달리 각막을 깎지 않고 안구의 모든 조직을 보존한 상태에서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기 때문에 근시퇴행이 거의 없으며 결과가 매우 안정적입니다.

추가수술 용이(노안)

노안수술은 근, 난시를 교정하는 것 보다 훨씬 까다롭고, 기술적인 부분이 필요한 수술입니다. 각막을 변형시켜 시력을 교정할 경우 각막의 두께뿐만 아니라 각막의 모양까지도 모두 바뀌기 때문에 추후 노안수술을 고려 할 때 더욱 깐깐한 검사가 필요하고, 실제 수술방법에도 제한이 있습니다.렌즈삽입술의 경우 수술로 인한 눈의 변화가 전혀없고, 원형 그대로의 눈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렌즈를 제거할 경우 수술 전 상태로의 복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40대 이후 노안수술을 고려할 때에 재수술이 매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