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Specialized Center

ICL수술 전문센터는 검사부터 다릅니다.

초음파 생체 현미경 (UBM, Ultrasound BioMicroscope)

초정밀 초음파를 이용하여 광학적 검사기기로는 볼 수 없는 홍채 뒤 쪽 공간 다시말하면 렌즈가 자리 잡을 공간을 3D 영상화하여 정밀하게 측정할 뿐만 아니라 수술을 방해하는 요소인 홍채낭종 등 다른 안질환의 유무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ICL 수술 시 꼭 필요한 검사입니다.

검사를 해야 하는 이유

현미경이나 광학적 검사 장비로는 직접 관찰 할 수 없는 홍채 뒤 쪽의 공간, 즉 모양체 고랑간의 거리 등을 UBM검사를 통해 보다 정확하게 측정하여 환자의 눈에 꼭 맞는 크기의 렌즈를 선택합니다. 눈의 크기와 렌즈 크기가 맞지 않으면 렌즈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확률적으로 높아질 수 있습니다.

렌즈를 고정하는 부분이 놓일 위치에 홍채모양체 낭종(물혹)이 드물지 않게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낭종 자체가 특별한 치료를 요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위치와 크기에 따라 낭종이 눈 속 렌즈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경우, ICL이 눈 안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하고 움직이거나, 뒤틀릴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최후의 수단은 렌즈를 제거해야만 합니다.수술 전 UBM검사를 통한 낭종 유무확인은 필수입니다.

2차검사 (반복검사 중요성)

우리의 눈은 미세하게 항상 움직이고 있으며, 수술 전 검사는 움직이는 물체의 사진을 찍는 것과 같아서 검사를 할 때마다 항상 다른 모양, 다른 수치가 발생하게 됩니다. 단 한번의 검사결과를 가지고 정확하다고 판단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수치적으로는 아주 작은 차이지만 수술 후 결과에 미치는 영향은(과교정 or 저교정) 크기 때문에 여러 가지 검사를 1차와 2차 검사로 나눠 반복적으로 확인하고 오차범위를 최대한 줄인 결과로 ICL의 도수 및 크기를 결정해야 정확합니다.

1차 검사

시력, 각막모양, 눈 안쪽 구조물의 외부모양을 반복적으로 확인합니다.

2차 검사

시력, 눈 안쪽 구조물의 외부모양 뿐만 아니라 내부구조까지 확인하여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ICL의 도수와 크기를 최종적으로 결정합니다.

삼성아이센터의 난시교정 토릭ICL 수술은 차원이 다릅니다.

난시미세교정을 위한 난시도수 0.12디옵터, 난시 축 1도 단위로 측정초점이 한 점에 일치하지 않아 겹쳐 보이는 증상인 난시는 도수와 난시축이 아주 조금만 틀려져도 시력의 질이 떨어지며 눈의 피로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난시 교정토릭 ICL수술은 일반 ICL보다 훨씬 더 정교하고 복잡한 수술적 technique을 요구합니다.

삼성아이센터는 난시 검사 시 난시축은 1도 단위로, 도수는 측정 가능한 가장 작은 수치인 0.12 디옵터 단위로 측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모든 난시교정 토릭ICL을 환자의 굴절력과 눈의 크기에 맞추어 맞춤 주문 제작하여 진행하기 때문에수술 후 시력의 질이 매우 우수 합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난시교정렌즈 시술비율 전국 1위를 지키고 있고 난시교정 ICL연구센터로 선정되었습니다.

난시 교정용 렌즈의 경우, 정밀 검사 후 눈에 가장 적합한 렌즈가 주문 제작 되므로 수술 하기까지 다소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